문화콘텐츠학을 전공한 뒤에 졸업생들은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국가 차원에서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선정된 문화콘텐츠산업은 새로운 핵심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 본 학과 졸업후 문화콘텐츠의 다양한 장르별 산업체(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모바일, 캐릭터, 테마파크, 축제, 공연, 전시, 관광, 출판, 방송, 광고, 뉴미디어 분야)에서 문화산업 고급인력으로 진출할 수 있다.
사회진출
취직
- 문화콘텐츠 다양한 장르별 산업체 기획전문가
- 문화콘텐츠 다양한 장르별 산업체 창조인력(스토리텔링)
- 문화콘텐츠 다양한 장르별 산업체 제작인력
- 문화콘텐츠 다양한 장르별 산업체 마케팅인력
- 문화콘텐츠 관련 정부기관, 연구소, 지자체 정책인력 및 운영인력
- 언론계 기자, PD, 문화비평가
- 디지털 DB 전문인력
창업
문화 콘텐츠 관련 분야
대학원 진학
대학원 진학은 크게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취업 및 창업과 관련하여 전문 이론 및 실무지식을 심화 학습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미래 학자 또는 연구자로서 대학의 교수, 연구소의 연구원, 국가기관의 전문요원으로 진출하는 것이다. 특히 2000년대 들어 본격화된 문화콘텐츠 분야는 전국 각 대학에서 새롭게 학과가 신설되고 있으나, 교수요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문화콘텐츠학과 대학원은 현단계 새로운 불루오션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본교는 서울 지역에서 유일하게 학부-석사-박사 트랙을 갖춘 대학이며, 학교 차원에서 특성화학과로서의 위상정립을 위하여 전폭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