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HUH LIFE SCIENCE
상허생명과학대학은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를 변화시킬 생명과학분야 선도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동·식물 생명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상허생명과학대학은 융합교육과 융합연구를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공 간 융합전공, 교양 간 융합전공, 학과 간 융합전공 등 다양한 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합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산학협력 연구센터, 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허생명과학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생명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융합교육과 융합연구를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건국대학교
상허생명과학대학 학장
- 위치
- 동물생명과학관 201호
- 연락처
- 02-450-3660
- 행정실
- 02-450-3695
건국대학교 상허생명과학대학 학장 김민경입니다.
상허생명과학대학은 건국대학교 설립자이신 상허(常虛) 유석창 박사의 호를 받아, 건국대학교를 대표하는 동물생명과학대학(구, 축산대학), 생명환경과학대학(구, 농과대학) 그리고 생명과학특성학과(구, 생물학과)가 2016년 프라임사업과 함께 건국대학교의 새로운 백 년을 기약하며 하나의 울타리로 모여 신설된 건국대학교의 상징적인 대학입니다. 우리 대학은 건국대학교의 설립정신인 성(誠)·신(信)·의(義) 정신을 계승하여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를 변화시킬 생명과학분야 선도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까지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왔으며 세계 각국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산업혁명, 기후위기, 환경 및 질병 문제, 변화무쌍한 국제정세는 지구 상의 모든 분야에서 근본적인 변혁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 속에 우리 상허생명과학대학은 다음과 같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첫째, 성(誠)·신(信)·의(義)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우수한 인재들을 길러내는 학문의 요람으로 그 사명을 다할 것이며,
둘째, 과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미래 성장 동력인 동·식물 생명산업의 발전에 일조할 것이며,
셋째,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동·식물 생명과학분야 최고의 대학으로 명성을 이어감으로써 새로운 백 년의 기틀을 잡을 것입니다.
건국대학교 상허생명과학대학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과 조언 그리고 온정어린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국대학교
상허생명과학대학장 김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