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기업 경쟁력은 국격(國格)을 결정합니다. 경쟁력 있는 기업이 많아야 나라가 발전합니다. 저희는 기업 경쟁력에 일조하는 인재를 양성하여 대한민국의 발전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국제적 안목을 가지고, 알고 있는 지식을 제대로 실천하며, 누구와도 대화하는 리더십을 갖추고, 윤리적 가치를 존중하는 인재(Globalization, Practicality, Leadership, Ethics)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AACSB 인증은 이런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 저희가 노력한 결과입니다. 저희는 교육 과정 및 인프라 개선, 우수 교수진 확보, 국제교류 및 취업 프로그램 강화 등을 통해 명실공히 세계 속의 경영대학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박진용- 위치
- 경영관 310호
- 연락처
- 02-450-3580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의 시작은 1956년에 출범한 정치대학 상학과입니다. 건국대학교 설립자 상허 유석창 선생님의 성·신·의 정신에 따라, 경영학의 씨앗이 뿌려졌습니다. 1969년 상학과에서 경영학과로 명칭을 변경하고, 1993년에는 독립된 경영대학 체제로 전환하면서 경영학과와 경영정보학과를 설치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경영대학 내에 국내 최초로 기술경영학과를 신설하였으며, 2016년에는 경영학과와 경영정보학과를 통합하여 현재 경영대학은 경영학과와 기술경영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영학과에는 경영정보, 마케팅, 운영관리 및 경영과학, 인사조직, 재무, 전략 및 국제경영, 회계의 7개 전공이 있습니다.
우리 경영대학은 2015년 경영학교육 국제인증(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AACSB)을 획득하고 ‘국제 경쟁력을 지닌 일류 경영인’을 배출하기 위해 4가지 핵심 가치를 추구하며 교육하고 있습니다. 핵심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국제적인 수준에서 협력하며 경쟁할 수 있는 국제적 안목을 갖추도록 하는 것입니다. 둘째, 문제해결 능력과 비판적 사고 능력을 키워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셋째,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의 개발을 통해 리더십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성실성을 바탕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비즈니스 활동에 참여하는 경영인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가 처한 환경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의 변화나 기후환경의 변화는 과거와는 다른 기회와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여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자 합니다. 흔들림 없이 중심을 잡고 산업과 시장을 선도하는 일류 경영인을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