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미디어학과
학과소개
문화미디어학과는 한류와 K-Culture로 대표되는 한국의 대중문화와 미디어산업의 이론과 실제를 다룹니다.
대중문화에 기반이 되는 글로벌 미디어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며, 창의적 아이디어로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학생들은 문화이론과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학습하고 Kpop을 비롯한 한류의 근간이 되는 미디어 산업 분석• 콘텐츠 기획 제작으로 이어지는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능력을 배양합니다.
또한 학과는 글로벌 미디어콘텐츠 교류역량 강화를 위해서 드라마 번역과 미디어 통역 등의 이중언어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미디어학과의 학생들은 한국 미디어 교육의 강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적의 학생과 함께 인터내셔널스쿨의 맞춤형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학과사무실 위치법학관 108호
- 전화번호02-2049-6375
교육과정 특성
- 커뮤니케이션 이론에 기반한 미디어분석과 콘텐츠 제작이 결합하는 융합적 과정
- k-pop 엔터테인먼트, 방송, 게임, 웹툰, 모바일의 다양한 산업 전문가양성 과정
- 글로벌 미디어 인재양성을 위한 미디어 통번역의 이중언어능력 과정
육성 목표 인재
- 미디어와 플랫폼 분석에 기반한 기획 전략가
- 콘텐츠 제작과 기획 마케팅의 창의적 인재
- 글로벌 전략 커뮤니케이션 수행의 능동적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