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257
- 글번호
- 1139174
건국대-재미한인과학자협회(KSEA), 산학연 협력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립 방안 논의
- 작성자
- 커뮤니케이션본부
- 조회수
- 182
- 등록일
- 2024.11.15
- 수정일
- 2024.11.15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지난 11월 15일 재미한인과학자협회(KSEA, 회장 류재현)와 산학연 협력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립 등을 통한 건국대학교의 국제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건국대를 방문한 재미한인과학자협회의 차기 회장 류재현 교수(아이다호 대학교 보이시 캠퍼스)는, 원종필 총장과 한미 과학기술 협력 증진 및 건국대학교의 국제적인 위상 강화를 목적으로 한 상호 협력 의사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김덕호 존스홉킨스대학교 의과대학 미세생체조직센터 소장과 건국대의 홍권호 대외협력처장, 강린우 연구처장, 조쌍구 교수(줄기세포재생공학과) 등 인사도 참석하여 두 기관의 연구 분야와 관련해 심층적인 이야기를 전개했다.
재미한인과학자협회는 과학 및 공학 분야의 한인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비영리 국가 전문 조직으로, 1971년 설립된 이래 미국과 한국 간의 과학기술 협력 및 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재미한인과학자협회는 현재 78개 이상의 지부와 34개 전문 학회, 16개 기술 학회를 운영하며 미국과 한국 양국의 재능 있는 과학자와 엔지니어 간의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건국대학교 농업기계공학과 90학번 동문인 류재현 아이다호 대학교 교수가 재미한인과학자협회의 회장직을 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