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136803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개설 계획 안내
- 작성자
- 학사팀
- 조회수
- 3185
- 등록일
- 2024.10.11
- 수정일
- 2024.11.11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개설 계획 안내
1. 목적: 조기졸업, 다·부전공 이수 등의 이유로 학업 보완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추가 학점취득의 기회 부여
2. 근거: 학칙 제5조 제2항, 제6조 제2항, 제8조 제2항, 제13조, 제26조 제2항, 제57조의2 제6항, 학칙시행세칙 제16조, 제17조, 강사료지급규정
3. 계절학기 운영 절차
1 |
예비수강신청 |
→ |
2 |
본수강신청 교과목 선정 |
→ |
3 |
강의시간표 편성 |
→ |
4 |
교강사 배정 |
학생(선택) |
|
학사팀 |
|
학사팀 |
|
단과대 |
||||
|
|
|
|
|
|
↓ |
||||
8 |
1차 폐강 |
← |
7 |
수강정정 및 초과과목 신청 |
← |
6 |
본수강신청 |
← |
5 |
강의계획서 입력 |
학사팀 |
|
학생(선택) |
|
학생 |
|
교강사 |
||||
↓ |
|
|
|
|
|
|
||||
9 |
수업료 납부 (등록) |
→ |
10 |
2차 폐강 |
→ |
11 |
수업료 환불 신청 |
→ |
12 |
수업 및 평가 |
학생 |
|
학사팀 |
|
학사팀, 학생 |
|
교강사, 학생 |
||||
|
|
|
|
|
|
↓ |
||||
16 |
강사료 및 환불액 지급 |
← |
15 |
성적 관련 서류 취합 |
← |
14 |
성적 등재 |
← |
13 |
성적 입력 및 공시 (정정) |
학사팀 |
|
단과대, 학사팀 |
|
학사팀 |
|
교강사, 학생 |
4. 주요 일정
가. 동계 계절학기 운영 기간: 2024. 12. 23.(월) ~ 2025. 1. 16.(목)
1) 토·일요일 및 공휴일, 본교 편입학고사 일정 제외(2024. 12. 27.)
2) 16일간 주 5일(월~금) 매일 해당 교과목의 시간만큼 수업
나. 주요 일정
구분 |
일정 |
비고 |
예비수강신청 |
10. 28.(월) 10:00 ~ 11. 1.(금) 16:00 |
수요조사용 / 선택참여 |
강의시간표 조회 |
11. 13.(수) 13:00 ~ |
|
본수강신청 |
11. 20.(수) 10:00 ~ 11. 22.(금) 16:00 |
* 수강바구니 제도 미운영 본수강신청 참여 필수 |
수강정정 및 초과과목신청 |
11. 27.(수) 10:00 ~ 11. 28.(목) 16:00 |
|
수업료 납부(등록) |
12. 4.(수) ~ 12. 5.(목) |
|
중간 및 기말고사 |
1. 6.(월), 1. 16.(목) |
수업 8일차, 16일차 |
성적 입력 및 공시 |
1. 16.(목) ~ 17.(금) |
성적 이의신청: 1. 17.(금) |
성적 확정(등재) |
1. 20.(월) |
|
5. 예비수강신청
가. 시행 목적: 본수강신청 대상 교과목 선별을 위한 수요조사 용
- 예비수강신청 참여자도 반드시 본수강신청 내 별도로 신청하여야 하며, 예비수강신청에 미참여하여도 본 수강신청에 참여 할 수 있음
- 예비수강신청 내역은 예비수강신청 기간 종료 후 일괄 자동 삭제
나. 대상 교과목: 해당 계절학기 직전 2개 정규학기 교육과정 내 편성된 교과목 중 이론 교과목(실험, 실습, 실기 교과목 제외) 및 기초교양 교과목
- 단, 직전 2개 정규학기에 해당하는 강좌가 원격수업(e-러닝, B-러닝)으로 개설된 경우 직전 개설학기 강의유형·강의종류·교강사를 그대로 따름
다. 신청 방법
대상 교과목 |
방법 |
2024학년도 1, 2학기 교과목 |
정규학기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하게 |
라. 신청 대상: 본교 서울캠퍼스 학부생 중 아래에 해당하는 학생(GLOCAL 캠퍼스 학생, 학점교류생은 예비수강신청 불가)
구분 |
정규학기 (8학기 이내) |
초과학기 |
졸업유예 |
재학생 |
9학점 * 학생들의 수강 희망과목 수요를 보다 충실히 반영하기 위하여 ** 본수강신청 한도학점은 변동없음 |
||
휴학생 |
3학점 |
예비수강신청 및 계절학기 수강 불가 |
단, 본교 서울캠퍼스 학부생 중 아래에 해당하는 학생은 별도 조건 필요
1) 학부 외국인 특별전형 학위과정생: 보험 가입 필수
2) 수의예과 및 수의학과 소속생: 수의과대학장 추천 취득 필수
6. 수업시간 및 장소
가. 시간 (교시 당 50분)
교시 |
시간 |
교시 |
시간 |
교시 |
시간 |
1교시 |
09:00~09:50 |
2교시 |
10:00~10:50 |
3교시 |
11:00~11:50 |
4교시 |
12:00~12:50 |
5교시 |
13:00~13:50 |
6교시 |
14:00~14:50 |
7교시 |
15:00~15:50 |
8교시 |
16:00~16:50 |
9교시 |
17:00~17:50 |
나. 장소: 서울캠퍼스 산학협동관 및 일부 단과대학 강의실
7. 본수강신청 및 수강정정/초과과목 신청
가. 대상 교과목 선정기준
1) 예비수강신청자 10명 이상 교과목
2) 담당 교강사 배정 가능 교과목
나. 신청 대상: 본교 서울/GLOCAL 캠퍼스 학부생(의학과 제외) 및 국내 타교 학부생 ※ 단, GLOCAL 캠퍼스 계절학기 및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동시 수강 불가
구분 |
정규학기 (8학기 이내) |
초과학기 |
졸업유예 |
재학생 |
최대 6학점 |
||
휴학생 |
최대 3학점 |
계절학기 수강 불가 |
※ 단, 아래에 해당하는 학생은 별도 조건 필요
1) 학부 외국인 특별전형 학위과정생: 보험 가입 필수
2) 서울캠퍼스 수의예과 및 수의학과 소속생: 수의과대학장 추천 취득 필수
3) 국내대학 타교 학부생: 본교와 학점교류협약 체결한 국내대학 학교 소속생
다. 수강신청 기간
구분 |
기간 |
본수강신청 |
11. 20.(수) 10:00 ~ 11. 22.(금) 16:00 |
수강정정 및 초과과목 신청 |
11. 27.(수) 10:00 ~ 11. 28.(목) 16:00 |
라. 수강신청 방법: 정규학기와 동일 (http://sugang.konkuk.ac.kr)
마. 유의사항
1) 수강바구니 제도 미운영 (예비수강신청은 수강바구니가 아님)
2) 이전 학기(계절학기 포함) 기수강, 또는 수강 중인 동일 교과목 중복 수강 가능
8. 폐강 기준
과목 구분 |
1차 폐강: 최종 수강 인원 기준 |
2차 폐강: 최종 등록 인원 기준 |
전필, 전선, 지교 e-러닝 |
15명 미만 |
15명 미만 |
기타 e-러닝 |
30명 미만 |
30명 미만 |
서울권역 e-러닝 |
1명 미만 |
1명 미만 |
이 외 과목 |
15명 미만 |
15명 미만 |
9. 시험
가. 중간고사: 2025. 1. 6.(월)
나. 기말고사: 2025. 1. 16.(목)
다. 모든 교과목은 중간(기말)고사를 반드시 진행하되 중간(기말)고사 방식은 시험, 과제 대체 등 교·강사 재량에 따라 운영
10. 성적
성적 |
평가방식 |
2024학년도 2학기와 동일 |
성적인정 |
졸업소요학점 인정, 총 평점평균 포함 성적 등재 이후 취득학점 포기기간 내 포기 가능 정규학기 평균성적 산출 및 장학생 선발기준 등 미적용 |
|
졸업사정 반영여부 |
2월 졸업대상자 → 본 계절학기 취득 성적 졸업사정시 반영 휴학생의 경우 계절학기로 학점을 취득해 졸업요건을 충족하여도 정규학기에 복학하여 1개 학기 이상 등록하여야 졸업이 가능 |
11. 수업료 납부(등록)
수강료 |
학점당 |
85,000원 |
납부 기간 |
납부고지서 조회 |
2024. 12. 3.(화) 15:00 ~ 포탈(kuis.konkuk.ac.kr) |
납부 기간 |
12. 4.(수) 10:00 ~ 12. 5.(목) 16:00 납부 기간 이후 수업료 납부 불가 |
|
납부 방법 |
가상계좌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 가상계좌로 입금/이체 금융기관 창구수납,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등 송금 수수료 전액 본인 부담 본인 가상계좌번호 및 예금주 일치 여부 확인 후 납부 |
신용카드 |
납부 불가 |
|
납부 확인 |
본교 홈페이지→학사안내→증명서발급→기타 증명서→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
|
유의사항 |
수강 신청한 전 과목(학점)의 수강료에 대해 1장의 고지서만 발행 수업료는 고지서에 기재된 금액을 한 번에 완납 필수 수업료 미납 시 신청교과목 자동 취소 |
12. 환불
가. 일반 교과목
구분 |
반환 금액 |
접수 기간 |
~ 수업 개시 이전 |
수업료의 전액 |
12. 16.(월) ~ 12. 22.(일) |
개시일 ~ 수업일수 1/3 경과 전 |
수업료의 2/3 |
12. 23.(월) ~ 12. 31.(화) |
수업일수 1/3 경과 후 ~ 1/2 경과 전 |
수업료의 1/2 |
1. 1.(수) ~ 1. 5.(일) |
수업일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1. 6.(월) ~ |
나. 환불불가 교과목: 창업기업실무연수 등
다. 기타 환불 규정에 따르는 교과목: 현장실습(학기제) 등
13. 문의처: 건국대학교 학사팀(02-450-3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