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과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광고·홍보 전공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디지털 환경 아래서 급변하는 광고와 마케팅 환경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필요한 광고원리, 광고창작, 고객과 미디어 구매관리 및 광고 조사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전문적으로 교육한다. 동시에 행정부, 공공단체, 일반기업 등 각 분야와 각 조직이 관계 집단의 동의를 이끌어 내는 데 필요한 홍보이론과 실무, 이용자조사와 분석 및 홍보자원의 관리와 통제 등을 교육하고 전문적인 홍보인력을 양성하여 이 분야가 필요로 하는 최고의 전문가로 이끈다.
- 공연예술경영 전공 (Performing Arts Management)
전공의 다양성 확보와 미디어간, 학문간 융·복합을 구현하기 위한 과정이다. 최근 대중화와 함께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컬과 콘서트, 음악 페스티벌, 지역축제는 물론 다양한 컨벤션, 전시·박람회, 엑스포 등을 포괄하는 공연산업은 문화기술과 공연예술의 융합으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시장규모도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크게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이 전공에서는 국내는 공연과 축제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다루며 특히 글로벌 공연시장과 미디어 환경변화에 최적화된 선진 융합교육으로 미래 '공연한류'를 이끌어갈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홀로그램,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산학협력을 통한 첨단 문화기술(CT)연구와 실험도 병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