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처 정보인프라팀에서는 수업/연구/행정을 위하여 학교 자산으로 등록된 PC 하드웨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C에 실제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PC가 느리다는 느낌만으로는 지원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IT 서비스 센터에서는 하드웨어를 점검하고 가능한 조치를 제공해 드리지만 부품의 교체 및 구입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하드웨어 점검 진단을 기초로 본교 수리 주관 부서인 관재팀에 수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점검 요청은 아래와 같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IT 서비스 센터에서는 하드웨어를 점검하고 가능한 조치를 제공해 드리지만 부품의 교체 및 구입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하드웨어 점검 진단을 기초로 본교 수리 주관 부서인 관재팀에 수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점검 요청은 아래와 같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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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전화 점검단순한 문제(전원 On/Off 여부 등), 문제의 원인이 되는 시스템 담당자로의 연결
(e.g. ID/PW 문제의 경우 포탈클리닉 연락처 안내) -
2단계 원격 점검컴퓨터가 켜져 있고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는 경우. 학교 시스템 중 종합정보시스템 설정에 관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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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출동 점검원격 점검으로 해결할 수 없을 때. 전화 설명 이해에 어려움이 있을 때. 개인 원인으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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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방문 점검IT 서비스 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
서비스 절차
- 점검 요청(전화/원격/방문) → 하드웨어 점검 → 진단 결과 통보
- 진단 결과 수리가 필요한 경우 - PC 소유자가 직접 관재팀으로 수리 신청
PC 위탁 장소
- 경영관 109호, 입학정보관 217호 IT 서비스 센터
문의
- IT콜센터 02)450-3887
자가진단
- 전원이 켜지지 않는 문제
- 전원 코드 확인
- 케이블 상태 및 접촉 확인
- RAM(메모리) 먼지 확인
- 모니터가 지원되지 않는 문제
- 전원 코드 확인
- 컴퓨터 본체와의 올바른 케이블 연결: RGB, DVI, HDMI 구분
- 듀얼 모니터 사용 시 Window키 + P키를 눌러 확장모드 확인
- 프린터 및 복합기 문제
- 전원 코드 확인
- 드라이버 설치 여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