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처
건국대학교 정보통신처는 1975년 9월에 학생실습과 교수연구지원 및 학교 행정업무의 전산화를 위하여 NOVA/1200Ⅱ SYSTEM으로 발족하였다.
1983년 1월에 본교 부설 전자계산소로 확대 개편되었으며, 1997년 3월에 정보통신원으로 확대 개편하였다. 2004년 9월에 정보통신원에서 정보통신처로 승격하였고 2006년 2월에 조직을 확대 개편(정보전략팀, 정보운영팀, 정보인프라팀)하여 현재(정보운영팀, 정보인프라팀)에 이르고 있다.
부서별 업무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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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운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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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 정보화 전략 및 계획의 수립 및 시행
- 대학 정보화 사업의 타당성 검토
- 종합정보시스템 개발, 유지보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 종합정보시스템의 사용 권한 및 관리에 관한 사항
- 각종 응용시스템 개발 계획 수립, 집행 및 관리에 관한 사항
-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운영, 데이터베이스 보안에 관한 사항
- 각종 업무용 소프트웨어 구입 및 관리에 관한 사항
- 입시 전산처리 업무 주관
- 모바일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업무
- 홈페이지 개발 및 유지보수(웹디자인, 웹컨텐츠 관리-CMS)
- 포탈 시스템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업무
- 메일시스템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업무
- 그룹웨어 솔루션 운영에 관한 업무
- 문자메시지 솔루션 운영에 관한 업무
- 운용중인 시스템 내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
- 정보통신처장의 직인관수 및 정보통신처 공통 서무
- 기타 위 각 호에 부수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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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인프라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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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업·연구 및 공용 소프트웨어 관리 지원 업무
- 교육 관련 정보통신기자재 수급 계획 및 관리 지원 업무
- 정보인프라팀 산하 전산실습실 운영 및 지원 업무
- 정보통신기기, 정보통신망 등 정보시스템 기반시설 장비의 구축 및 도입에 관한 사항
- 정보통신기기, 정보통신망 등 정보시스템 기반시설 장비의관리 및 유지보수에 관한 사항
- 정보보안에 관한 사항
- 데이터 백업 시스템 관리 및 운영
- 교내 PC 유지보수에 관한 업무
-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인증에 관한 사항
- 상허기념도서관 시스템 기반시설 장비 및 기기의 관리 및 유지보수에 관한 사항
- 통신시설 운영에 관한 업무
- 기타 위 각 호에 부수되는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