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향후 web3.0 시대에 대비하여 Cyber 세계에서의 콘텐츠의 표현이 더욱더 중요해 지고 있으며. 모든 사물의 표현등이 3차원 영상과 음성 등 멀티미디어 정보로 구성되게 된다. 사람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가상현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콘텐츠의 응용이 이루어 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가상.증강현실을 구성하는 다양한 플랫폼과 미디어 환경 아래, 기술과 서비스가 융합하는 분야와 응용이 확장되고 있기에, 이의 기초인 컴퓨터 그래픽스부터, HCI, 멀티미디어 시스템, 가상 현실, 메타버스를 아우르는 응용을 실제로 기획및 제작해보고, 이를 평가해 볼 수 있는 과정들로 관련 산업의 인재를 양성하는 새로운 전공 과정이다.
교육과정
이수구분 | 교과목명 | 학점(시간) |
---|---|---|
전선 | 컴퓨터 그래픽스 | 2(2) |
전선 | 고급컴퓨터 그래픽스 | 2(2) |
전선 | UX디자인 | 2(2) |
전선 | Serious Game | 2(2) |
전선 | 영상처리 | 2(2) |
전선 | 확장현실(XR) 특론 | 2(2) |
전선 | 가상현실 | 2(2) |
전선 | 메타버스의 기초와 확장 | 2(2) |
전선 | 네트워크 가상환경 | 2(2) |
전선 | 체감형 기술 | 2(2) |
전선 | HCI | 2(2) |
전선 | 이용자효과 평가분석 | 2(2) |
전선 | ICT경험디자인 | 2(2) |
전선 | 멀티미디어 시스템특강 | 2(2) |
전선 | ICT융합문제 해결기법 | 2(2) |
전선 | 실감미디어 시스템 | 2(2) |
전선 | 인터액티브 콘텐츠 | 2(2) |
전선 | 퍼베이시브 인터페이스 | 2(2) |
전선 | 메타버스 기술과 콘텐츠 | 2(2) |
전선 | 확장현실(XR)특론 | 2(2) |
전선 | 메타버스기술과콘텐츠실습 | 2(2) |
전선 | 멀티모달AI 시대 멀티미디어 특론 | 2(2) |
전선 | 멀티모달AI-XR(확장현실) 실행 방법론 | 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