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소개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변화와 혁신이 질풍처럼 몰아치는 시대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컴퓨터나 첨단 기계가 수행 불가능한 분야 중 하나인 ‘이미지’는 인간의 오감이 만들어 내는 인간만의 특별한 영역이다. 이미지산업학과는 시기적인 유행에 편승하기 보다는 삶의 전반적인 가치로서의 이미지를 학문으로 데이터화 하고 전문 교과과정을 통해 실무형 인재들이 적절한 내적 이미지, 외적 이미지, 관계적 이미지 파워를 구축하고, 시대를 주도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교과목 소개
-
- 이미지학 개론 - 기본적인 이미지와 관련된 지식 및 컨설턴트로서의 소양
- 이미지 분석론 - 각종 분석 및 진단 도구를 활용한 자신과 타인의 인지 능력 향상
-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술
- 색채와 감성 이미지 - 컬러로 사람의 마음을 얻고 움직일수있는 방법
- 패션 스타일리스트 - 패션 감각 및 독창적인 컨셉으로 새로운 이미지와 스타일 연구
- 패션 마케팅 - 패션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마케팅 개념과 기능
- 뷰티 트렌드 분석 - 뷰티 산업의 흐름을 읽는 눈 및 각종 주요 트렌드 분석
- 바디 이미지 - 올바른 체형 관리를 위한 자세 교정
- 얼굴 경영론 - 얼굴의 형태에서 드러나는 이미지와 감정 분석 및 조절 능력
- 비지니스 매너와 글로벌 에티켓 - 사회 및 일상 기본 매너 / 글로벌 에티켓 상식
- 목소리와 스피치 - 호흡과 발성, 발음 개선, 설득력 있는 스피치 능력
- NLP 모델링 - NPL(신경 언어 프로그래밍) 기법을 활용한 실습, 관계적 이미지 향상
- 대인관계론 - 관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해와 배려를 통해 타인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방법
- 코칭 - 관계적 이미지 개선을 위한 코칭
- 이미지 리더십 - 리더십 이론과 방법 숙지 및 사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