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육목적
-
- 자기 성찰적 실천인으로서의 교사 양성
- 교직과가 지향하는 교사의 모습은 "자기 성찰적 실천인으로서의 교사"입니다. '자기 성찰적 실천인'이라는 것은 실천적 경험 중에 자신을 되돌아보며 현재 행동을 개선시켜 나갈줄 아는 자기개발 능력을 갖춘 교육 전문가를 말합니다.
- 자기 성찰적 실천인으로서의 교사 양성
-
- 교육목표
-
- 자기 주도적이고 자기 성찰적인 인격체
- 빠르게 변화하는 지식기반사회에서 새로운 상황과 학생들의 개별적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주체적으로 판단한면서도 자신의 대응과 판단을 다시 반성하고 성찰하는 사려 깊은 인격자로서의 교사를 지향한다.
- 현장 경험을 중시하는 실천인
- 이론적 지식을 단순히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능력을 넘어서서 교육 현장의 경험과 실천을 통해 배울 줄 아는 능동적 실천인으로서의 교사를 지향.
- 창의적이고 자기 개발에 힘쓰는 전문인
- 교과 지식과 교육자적 자질을 갖추고 학생들에게 최고의 수업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전문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창의적 전문가로서의 교사를 지향한다.
- 자기 주도적이고 자기 성찰적인 인격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