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단 소개 및 비전
1. 교육연구단 목표
문화콘텐츠 산업문제 3대 분야에서 현장형, 문제해결형, 융합형 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부문별(교육/연구/국제화) 특화된 글로벌 교육 과정 구축
2. 분야별 인력 양성
분야 | 특화 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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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생산-이용(현장형) | 기능성콘텐츠 기획/개발, 이용자 효과 및 사회적 영향력 제시 |
이용자웰빙(문제해결형) | 콘텐츠 치유, 등급분류, 과몰입 진단/측정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융합형) | 사회심리 영향 모델 연구, 디지털 리터러시, 측정 모형 개발 및 운영 |
3. 부문별 추진방안
부문 | 추진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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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부문 | 전문 콘텐츠 기획자 육성, 콘텐츠 중독/치유 전문가 육성, 산업 정책 전문인력 양성 |
연구 부문 | 콘텐츠 영향 모델 수립, 중독/치유법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 등급분류 기준 연구 |
국제화 부문 | 해외대학/연구소 교류 증진, 해외 석학/연구자 초청 및 공동 연구 활성화 |
교육연구단 주요 연구/교육 내용
연구내용
- 국제 공조 교육 과정 및 학사 운영 : 해외 대학 협의 중
- 해외 공동 연구 및 교육 프로젝트 추진 계획
교육내용
- 문화콘텐츠 산업문제 3개 트랙 정규 및 비정규 교육과정 개발
- 인턴십(산학연계 실습) 계획
- 교육과 연구의 선순환 구조 구축 → 정부 및 산업체 연구 프로젝트 수주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