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rdmp,fnctNo=27 게시물 검색 2022년 2023년 2024년 2025년 전공역량 1-1 1-2 2-1 2-2 3-1 3-2 4-1 4-1 대인 커뮤니케이션 문화이론기초연구한국문화콘텐츠분석 소셜미디어콘텐츠축제연기표현실습축제이벤트산업론 도시문화콘텐츠기획실습만화애니메이션산업론문화마케팅실습예술콘텐츠기획실습 글로컬라이제이션과문화공감 상징과이미지 문화이론심화연구 이용자 및 트렌드 이해 능력 멀티미디어콘텐츠실습 UNDERSTANDING OF CULTURE TECHNOLOGY디지털인문학입문문화이론기초연구문화테크놀로지연구영상콘텐츠분석인터랙티브스토리텔링 도시문화콘텐츠연구문화원형과고전스토리텔링연구축제이벤트산업론 박물관콘텐츠기획실습실감콘텐츠경험분석 게임인터랙티브콘텐츠기획실습공연음악표현실습글로컬라이제이션과문화공감문화콘텐츠취창업실습실감콘텐츠기획론출판퍼블리싱산업론테마파크콘텐츠기획실습 문화콘텐츠종합설계(캡스톤디자인)산학협력창의워크샵 융복합콘텐츠기획실습 인문학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분석 능력 문화이론기초연구영상콘텐츠분석한국문화콘텐츠분석 도시문화콘텐츠연구문화원형과고전스토리텔링연구 게임문화산업론도시문화콘텐츠기획실습만화애니메이션산업론예술콘텐츠기획실습 글로컬라이제이션과문화공감영상콘텐츠기획제작실습 상징과이미지 문화이론심화연구 전문성을 갖춘 콘텐츠 실무 능력 멀티미디어콘텐츠실습 UNDERSTANDING OF CULTURE TECHNOLOGY디지털인문학입문문화테크놀로지연구영상콘텐츠분석인터랙티브스토리텔링 도시문화콘텐츠연구문화원형과고전소셜미디어콘텐츠스토리텔링연구축제연기표현실습축제이벤트산업론 게임문화산업론도시문화콘텐츠기획실습문화마케팅실습박물관콘텐츠기획실습실감콘텐츠경험분석예술콘텐츠기획실습 게임인터랙티브콘텐츠기획실습공연음악표현실습문화콘텐츠취창업실습실감콘텐츠기획론영상콘텐츠기획제작실습출판퍼블리싱산업론테마파크콘텐츠기획실습 문화콘텐츠종합설계(캡스톤디자인)산학협력창의워크샵 융복합콘텐츠기획실습 창의적 콘텐츠 감각 멀티미디어콘텐츠실습 UNDERSTANDING OF CULTURE TECHNOLOGY디지털인문학입문문화테크놀로지연구인터랙티브스토리텔링한국문화콘텐츠분석 소셜미디어콘텐츠축제연기표현실습 게임문화산업론만화애니메이션산업론문화마케팅실습박물관콘텐츠기획실습실감콘텐츠경험분석 게임인터랙티브콘텐츠기획실습공연음악표현실습문화콘텐츠취창업실습실감콘텐츠기획론영상콘텐츠기획제작실습출판퍼블리싱산업론테마파크콘텐츠기획실습 문화콘텐츠종합설계(캡스톤디자인)산학협력창의워크샵상징과이미지 문화이론심화연구융복합콘텐츠기획실습 전공역량 전공역량 정의 진출분야 대인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개발, 적용 단계에서 다른 사람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며 기획·개발 계획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 영상제작·기획, PD, 언론 및 광고, 출판사, 문화 마케팅, 공연·전시·공간 콘텐츠 기획, 큐레이터, 게임 기획·개발자, 아카이빙전문가, 미디어활용기업, 디지털 콘텐츠, 공간 콘텐츠 기획, 테마파크 기획, 박물관, 글로벌콘텐츠 기획 이용자 및 트렌드 이해 능력 콘텐츠 트렌드 및 이용자 수요의 새로운 변화를 감지하고 그 안에 나타난 의미를 분석하여 콘텐츠 기획 및 개선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영상제작·기획, PD, 언론 및 광고, 출판사, 문화 마케팅, 공연·전시·공간 콘텐츠 기획, 큐레이터, 게임 기획·개발자, 아카이빙전문가, 미디어활용기업, 디지털 콘텐츠, 공간 콘텐츠 기획, 테마파크 기획, 박물관, 글로벌콘텐츠 기획 인문학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분석 능력 콘텐츠 가치 분석, 콘텐츠 환경 분석 등을 통해 콘텐츠에 인문학적 가치를 탐색하거나 부여할 수 있는 능력 게임기획자, 영상기획자, MCN 콘텐츠 기획자 전문성을 갖춘 콘텐츠 실무 능력 콘텐츠 산업 현장에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갖추고 전문성과 콘텐츠 산업 프로세스를 향한 이해를 바탕으로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하는 능력 웨어러블 콘텐츠 개발자, 영상콘텐츠 개발자,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창의적 콘텐츠 감각 창의적이고 융복합적 시각을 바탕으로 새롭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감각적으로 발굴 및 기획·제작 할 수 있는 능력 영상제작·기획, PD, 언론 및 광고, 출판사, 문화 마케팅, 공연·전시·공간 콘텐츠 기획, 큐레이터, 게임 기획·개발자, 아카이빙전문가, 미디어활용기업, 디지털 콘텐츠, 공간 콘텐츠 기획, 테마파크 기획, 박물관, 글로벌콘텐츠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