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대학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일동
‘창의중심교육’과
‘상생-소통 경영’으로
미래 선도 대학 만들자
‘창조적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국대학교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우리 문화콘텐츠학과는 인문학의 바탕 위에서 새로운 문화콘텐츠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21세기 신성장동력 분야인 문화콘텐츠산업은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테마파크, 문화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획 제작 마케팅과 관련된 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과에서는 새로운 학문 수요에 맞춰 인문학을 중심으로 예술과 디자인, 디지털 기술, 마케팅 등 융합형 교육을 실시합니다. 또한 산학협동을 통한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통해 디지털 사회 전반을 포괄하는 문화콘텐츠 분야 글로벌 문화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건국대학교에서는 이미 2006년부터 문화콘텐츠 연계전공을 4년간 운영하여 100여 명이 이수했고, 2008년부터는 대학원 석박사 과정에 문화콘텐츠학과를 개설 운영해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해 왔습니다. 2010년에 학부에 문화콘텐츠학과를 신설하여, 학부-석사-박사 트랙을 완비하게 됐고, 현재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특성화 학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교수진·교육과정·산학협력에 있어 최적의 조건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여, 앞으로도 더욱 정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