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중심교육’과 ‘상생-소통 경영’으로
미래 선도 대학 만들자
‘창조적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국대학교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겠습니다.
본 의생명공학과는 첨단 디지털 바이오 융합 교육 및 연구의 국가 대표 거점이 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현실화하기 위하여 본 학과에서는 인공지능 기반의 IT 분야와 감염병 치료제 개발, 유전자 및 세포 치료제 개발, 스트레스 저항성 식물 그리고 합성생물학을 포함하는 첨단 바이오 기반의 BT 분야를 융합한 융합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 분야의 공동연구를 통한융합연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구의 급격한 고령화로 인하여 의료산업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므로 향후 신약개발 또는 맞춤의료 등의 분야에서 인력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 경험한 COVID-19과 같은 팬데믹은 엄청난 사회적 손실을 야기합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한 감염병 백신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인력의 수요는 필수적으로 요구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본 학과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학부 및 대학원 졸업생들은 생명공학 회사에서 IT 또는 BT 연구원, 제약회사 신약개발연구원, 정부기관 또는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본 의생명공학과 교수진은 의생명공학과의 학부과정 또는 대학원 과정에 진학한 학생들이 한국의 의생명공학 분야에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습니다.
KU융합과학기술원 의생명공학과 주임교수 강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