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교육목적 및 목표
교시 : 誠 · 信 · 義
교육목적
수월성 있고 조화로운 교육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식견을 갖춘 전인적 인격의 지성인, 미래지향적 전문인, 공동체 발전의 선도자를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전인적 인격의 지성인' 양성 |
|
---|---|
'미래지향적 전문인' 양성 |
|
'공동체 발전의 선도자' 양성 |
|
공과대학 교육목적 및 목표
'Home of Techno-Culture'의 비전 아래 건국대학교 공과대학은 성·신·의 정신에 기초한 합리적 공학인, 지식정보화 시대에 고도의 과학기술 및 문화창조를 담당할 창의적 공학인, 기술인력의 국제적 교류에 유연하게 대처할 능동적 공학인을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둔다.
첫째, 성실·신뢰에 바탕을 두고 과학기술과 사회 제 문제를 담당할 수 있는 학문적·기술적 능력과 합리적 판단능력을 함양한다.
둘째, 지식정보화 시대에 제기되는 공학 문제를 다각도로 깊이있게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는 설계능력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함양한다.
셋째, 세계화·국제화 시대의 전문인력으로서 미래사회의 주역이 갖추어야 할 윤리적 사고와 사회적 책임의식 및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첫째, 성실·신뢰에 바탕을 두고 과학기술과 사회 제 문제를 담당할 수 있는 학문적·기술적 능력과 합리적 판단능력을 함양한다.
둘째, 지식정보화 시대에 제기되는 공학 문제를 다각도로 깊이있게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는 설계능력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함양한다.
셋째, 세계화·국제화 시대의 전문인력으로서 미래사회의 주역이 갖추어야 할 윤리적 사고와 사회적 책임의식 및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전기전자공학심화프로그램 교육목적 및 목표
교육목적
- 21세기 전기공학을 선도하는 목표지항형 고급 전문인력 양성
- 급변하는 전기공학 관련 산업체의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창의적 엔지니어 양성
- 사회적 리더십과 공학경영 능력을 겸비한 공학 지도자 양성
교육목표
- 전기전자공학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한 전기공학 이론 습득
- 전기전자공학 전문 기술자로서 산업 현장에서의 올바른 사고와 전공지식 능력 개발
- 전기전자공학의 이론과 응용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개발
- 전문지식과 책임의식을 겸비한 산업사회의 능력 있는 일원으로서 자질 함양
프로그램 교육목표와 건국대학교 상위 교육목적과의 연계성
교육목표 | 전기전자공학 프로그램 교육 목표 | ||||
---|---|---|---|---|---|
전기전자공학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한 전기공학 이론 습득 | 전기전자공학 전문 기술자로서 산업 현장에서의 올바른 사고와 전공지식 능력 개발 | 전기전자공학의 이론과 응용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개발 | 전문지식과 책임의식을 겸비한 산업사회의 능력 있는 일원 으로서 자질 함양 | ||
건국대학교 | 전인적인 인격의 지성인 | ◐ | ◐ | ● | ● |
미래지향적인 전문인 | ● | ● | ◐ | ◐ | |
공동체 발전의 선도자 | ◐ | ◐ | ● | ◐ | |
공과대학 | 합리적 판단능력 함양 | ● | ◐ | ● | ● |
창의적 사고능력 함양 | ● | ● | ◐ | ● | |
능동적 탐구능력 함양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