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디어전략기획
-
방송과 같은 대중매체는 물론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의 국내외 기업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산업과 환경분석 능력과 미디어 서비스 기획능력이 필요합니다.
- 문화 미디어, 교육 미디어 등 뉴미디어 디지털 사업 담당자
- 포털 서비스 등의 다양한 온라인 네트워크 플랫폼 분야 미디어 담당자
-
- 콘텐츠 제작분야
-
방송 및 영상 제작, 소셜미디어 와 SNS 제작 및 편집 등 콘텐츠 제작 업무를 수행합니다.
- 방송사 PD, 유튜브 PD 및 영상 편집 제작, 웹툰 PD 등 콘텐츠 제작자
- 그 외 문화 콘텐츠 제작 및 기획 분야
-
- 콘텐츠 기획유통 마케팅
-
졸업생들은 음반,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유통 및 글로벌 마케팅에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콘텐츠의 수출 혹은 해외 콘텐츠의 수입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지상파, k-pop 등 한류 콘텐츠인 음원, 영화, 드라마, 웹툰 등의 글로벌 마케팅
- 뉴미디어와 문화 콘텐츠 마케팅
-
- 글로벌 전략커뮤니케이션 담당
-
문화미디어학과에서는 기업이 담당하는 전략커뮤니케이션을 특화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기에 졸업생들은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한국과 글로벌 기업에서 글로벌 마케팅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담당
- 기업의 PR, SNS 등 커뮤니케이션 담당업무
-
- 대학원 진학
- 문화미디어학과의 실무와 실습교육을 넘어서 보다 이론영역을 강화하여 연구자로서의 전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을 진학할 경우 연구자와 학자의 비전을 가지고 연구소의 연구원, 국가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