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미디어학과 교육목표
- 글로벌 콘텐츠 창착과 미디어 교류에 기여하는 미디어 콘텐츠 글로벌 융합인재 양성
교육목표 수행전략
-
콘텐츠 기획제작, 미디어분석 등
전공 트랙별 교육과정 -
글로벌 인재 육성의
핵심전공역량
'전공 세부 영역에 따른 트랙별 교육과정 편성.
미디어 분석과 콘텐츠 기획력을 겸비한 융합인재의 육성
K-미디어와 콘텐츠 전문가를 활용하여 산업에 초점을 맞춘 전문실무교육'
미디어 분석과 콘텐츠 기획력을 겸비한 융합인재의 육성
K-미디어와 콘텐츠 전문가를 활용하여 산업에 초점을 맞춘 전문실무교육'
문화미디어 핵심전공역량에 따른 교과목 편성
-
- 커뮤니케이션 기획능력
- 사회적 요구에 기반하여 미디어와 이용자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대중에게 대안적 서비스를 제시하거나 이해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
- 글로벌문화 접근능력
- 미디어와 콘텐츠 업무를 글로벌 문화산업의 측면에서 논리적이고 문화교류 인식에 근간하여 문제해결할 수 있는 능력
-
- 융합미디어 분석능력
- 다양한 미디어와 콘텐츠의 융합환경을 이해하여 산업분석, 콘텐츠 해석, 대중수요를 파악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능력
-
- 콘텐츠창작 기술능력
- 콘텐츠를 자유롭고 효과적으로 생성하고 변형하고 편집하여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창의적 능력
-
- 이중언어능력
- 국제대학의 글로벌 인재 양성의 목적에 따라 이중언어 능력에 기반하여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과 콘텐츠 교류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핵심 전공 역량 | 역량별 편성교과목 | |||||||
---|---|---|---|---|---|---|---|---|
커뮤니케이션 기획 능력 | CSP진로탐색 | 커뮤니케이션 이해 |
아카데믹 프레젠테이션 |
SNS 전략커뮤니케이션 |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
모바일 어플기획 |
||
글로벌문화능력 | 문화미디어기초 | 글로벌문화 커뮤니케이션 |
한류와 글로벌 | 미디어 테크놀로지와 문화 |
문화미디어기획 세미나 |
글로벌콘텐츠 세미나 |
||
융합미디어 분석능력 |
미디어 효과론 |
OTT방송론 | 미디어플랫폼 비즈니스 |
Kpop과 엔터테인먼트 |
커뮤니케이션 조사방법론 |
미디어통계분석 | 미디어이슈비평 | 소셜미디어분석 |
콘텐츠 창작기술능력 | 스토리텔링론 | 콘텐츠창의기획론 |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
게임콘텐츠이해 | 1인미디어 제작실습 |
문화미디어 융합설계 |
문화콘텐츠 가치평가 |
|
이중언어능력 | 한류와 글로벌라이제이션 |
글로벌문화 커뮤니케이션 |
드라마영상번역 | 미디어통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