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상담치유
-
- 학과 소개
-
인문상담치유연계전공에서는 인문학의 산업적 활용 가능성을 타진하고 모색하기 위해 2016년에 신설되어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응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인문학과 사회학의 연계를 위해 상담심리, 문학치료, 정신분석, 철학상담, 다문화상담 등의 인문학 기반의 상담학을 중심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문학적 공감 능력, 철학적 비판 능력 등을 갖춘 전인전 인재+학제 간의 융복합 교육을 통한 현장의 다양한 문제에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 및 양성하고자 합니다.
상담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의 직무능력을 갖추기 위해 청소년상담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과 기타 상담 관련 민간자격 취득을 위한 교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해오고 있으며, 청소년상담 분야와 관련한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맞는 교과목을 개발하여 상담사로서의 직무능력을 파악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 및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이외에 취업역량과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산학이 연계된 인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인문상담치연계전공 전용 상담실과 융합실습실을 갖추고 있어, 해당 전공 학생들 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뿐 아니라,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실습을 할 수 있어 이론에 실습을 겸비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