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중심교육’과 ‘상생-소통 경영’으로
미래 선도 대학 만들자
‘창조적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국대학교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건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는 국어학, 고전문학, 현대문학에 대한 폭넓은 지식의 습득과 심도 있는 이해와 연구를 통하여 우리 언어와 문학에 대한 창의적인 인식 태도를 갖게 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전통을 계승·창조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민족의 얼이 담긴 우리말의 변천 과정과 구조 체계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며, 언어로 표현된 한국문학의 주체적 의식과 사상이 담긴 고전, 현대의 문학작품을 감상-비평하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어국문학이 외국의 언어·문학과 갖고 있는 상호 영향 관계를 분석하여 국어국문학의 민족적 특징을 검증하고, 한국의 언어와 문학을 알리는 창의적인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지향적인 교육성취와 문화창달의 기대에 부응하여, 한국어와 한국문학의 전문적인 소양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훌륭한 교수진 확보, 각 연구별 연구활동의 강화, 교직 전문화를 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어국문학의 종합적인 특성을 최대로 활용하여 전인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는 우리 학생들이 다채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