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36560

2025학년도 전기(2월) 석·박사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안내 #상허기념도서관

작성자
언론홍보대학원 행정실
조회수
202
등록일
2024.10.07
수정일
2024.10.07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안내

 

제출 기간

대학원명

업로드 파일 및 제출서류

기간

1

대학원, 교육, 부동산, 정보통신

업로드 파일

학위논문 원문파일

인준지 원문파일(심사위원 날인)

2024. 12. 12.() 9~

2024. 12. 26.() 17

제출서류

학위논문 저작권동의서(상허기념도서관 홈페이지)

2024. 12. 12.() 9~

2025. 1. 3.() 17

학위논문 조건부동의서(해당자만 오프라인 제출)

2025. 1. 6.()부터 제출가능

2

건축전문, 법학전문, 언론홍보, 농축, 예술디자인, 행정, 산업

업로드 파일

학위논문 원문파일

인준지 원문파일(심사위원 날인)

2025. 1. 6.() 9~

2025. 1. 8.() 17

제출서류

학위논문 저작권동의서(상허기념도서관 홈페이지)

2025. 1. 6.() 9~

2025. 1. 17.() 17

학위논문 조건부동의서(해당자만 오프라인 제출)

2025. 1. 20.()부터 제출가능


 

제출 방법

학위논문(원문 및 인준지 파일) 온라인 제출

- 학위논문 원문 파일과 인준지 원본 파일(PDF)을 디콜렉션(dCollection.net)에 업로드하여 제출합니다.

- dCollection [바로가기] (http://konkuk.dcollection.net)

- 파일 업로드 방법은 학위논문 dCollection 업로드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 원문 수정 관련 내용은 dCollection > 공지사항 > 시기별 학위논문 수정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재제출/승인 여부는 dCollection > 제출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권 동의서 출력 및 제출

-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서는 제출된 학위논문 파일의 온라인 서비스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관리자 승인과정을 거친 뒤 출력 가능합니다.

- 승인과정은 제출 마감일 기준으로 평균 4~5(평일) 정도 소요되며 승인 여부는 제출내역 메뉴에서 확인(논문제출 처리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제출방법: 상허기념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 등록에서 로그인 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기재 정보는 ‘dCollection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매뉴얼’ 21~22 페이지 참고

 

조건부동의서 제출(오프라인 원본 제출)

- 조건부 동의서해당사항이 있는 대상자만 제출

- 제출시기: 저작권동의서 제출 이후

- 제출방법: 원본 오프라인 제출

- 제출장소: 상허기념도서관 5층 학위논문실

 

작성 안내

- 제출하시는 논문파일은 심사가 완료된 학위논문 원문파일 및 심사위원의 날인이 되어 있는 인준지 원문파일(2개 파일)이어야 합니다.

- 학위논문에 개인정보(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가 포함된 경우 반드시 삭제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개인정보가 논문에 포함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대학은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음).

주로 설문조사에 대한 안내, IRB(Institutional Review Board) 내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학위논문 제출 후, 도서관의 검수 및 승인까지는 평균 4~5(평일) 정도 소요됩니다.

- 특정 사유로 인해 관리자에 의해 논문이 반송되는 경우 dCollection > 제출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반송 사유 항목을 수정하여 재제출하셔야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중요)

- 학위논문 작성각 대학원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관에서의 검수는 학위논문 내용에 대한 검증이 아닌 제출한 학위논문 파일이 온라인에서 정상적으로 제공되는지에 대한 검토입니다.(학위논문 업로드(제출)에 관한 사항만 검증)

 

참고: 학위논문 작성법

. 학위논문 작성 매뉴얼(한국어中國語English) [바로가기]

. 학위논문 작성 서식_()_HWP(국문, 영문) [바로가기]

. 학위논문 작성 서식_()_WORD(국문, 영문) [바로가기]

 

문의

- 웹 업로드: 학술지원팀 02) 450-3867, 3875




첨부파일
이전글
2024학년도 2학기 강릉연수원 운영 안내 #총무구매팀
다음글
2024학년도 학생예비군 2차 훈련 안내 #예비군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