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PC버전 로그인 반복 증상 조치 안내
정보통신처에서는 ‘Outlook PC버전 로그인이 반복되는 증상’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조치 절차를 안내합니다.
증상
- - 'Logon failure: unknown user name or bad password
- - Outlook 메일 로그인 반복 요청 오류
내용
- - 최근 2022년 10월 1일부로 Exchange Oneline 기본 인증 지원이 중단됨
- - 이에 Outlook 2019 이하 버전에서 Exchange 사서함을 사용하려면 기본값이 기본 인증을 최신 인증으로 변경해야 함
조치
- - 메모장에서 아래의 항목을 입력한 후 확장명을 .reg로 저장, 실행(첨부파일 참조)
- - 입력항목
- - 위 절차 완료 후 outlook 실행하여 계정 설정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