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국대학교 무료 강좌 운영
건국대학교는 K-MOOC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대학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K-MOOC에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 수강 후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일반인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 프로그램 시행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는 매 학기마다 무료 법률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내 구성원을 포함한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모든 법률문제를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진행자는 본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뿐 아니라 외부 법무법인 변호사로, 신분 및 비밀은 보장되어 상담이 진행됩니다.
3. 건국대학교 박물관 개방
건국대학교 박물관은 고고, 역사, 미술, 민속, 학교역사자료 등 6천여 점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1963년 개관 이래 귀중한 문화유산을 수집, 보존, 전시하고 있습니다.
대학 구성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와 문화유적답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박물관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4. 건국대학교 학생 및 지역주민을 위한 스포츠시설 사용
건국대학교는 기존 체육시설을 전면 공사하여 2016년 'KU스포츠광장'을 준공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체력을 키우고 각종 동아리와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갖춘 2만4,750㎡의 ‘KU스포츠광장’을 교내에 조성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KU스포츠광장'에는 축구장 1개면, 풋살구장 1개면, 농구장 1개면, 족구장 2개면 등이 설치됐습니다.
또한 100미터 규모의 정규 육상트랙과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는 약 500미터 규모의 조깅(워킹)트랙을 설치했습니다.
축구장과 족구장 사이에는 학생들의 야외 공연과 다양한 집회 활동을 위해 천연잔디로 조성된 휴게광장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