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일반, 전문, 특수대학원 전체) 신입생 학생증은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체크카드 학생증으로 발급됨에 따라 신한SOL앱을 통해 신청 및 발급이 진행됩니다.
발급대상자는 아래 내용을 빠짐없이 숙지해 절차에 따라 학생증 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디자인 학생증 이미지>
1. 발급대상: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일반, 전문, 특수대학원 전체) 신입생
2. 신청일자: 2024. 09. 02.(월) ~ 2024. 09. 10.(화)
※ 신청 마감일에 접속자 수가 많아 시스템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 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 신한 SOL앱(App)으로 신청
①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신한 SOL앱 다운로드 후 신청
→ (클릭) 신한 SOL앱 다운로드
② 신한 SOL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가이드(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 영상통화는 평일/주말 09시 ~ 21시 사이에 가능
※ 사진 등록시 본인 식별이 어려운 사진이나 연예인, 동물, 캐릭터 사진 등을 등록할 경우 발급이 제한됩니다.
4. 학생증 수령
신청구분 |
배부일정 |
배부장소 |
일반대학원 |
2024. 09. 26.(목) ~ 10. 18.(금) |
신한은행 건국대지점 학생회관 1층 (☎ 02-453-0583) |
전문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건축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대학원, 교육대학원, 산업대학원, 경영대학원, 농축대학원, 언론홍보대학원, 정보통신대학원, 예술디자인대학원, 부동산대학원, 수의방역대학원) |
9.26.(목) 이후 각 대학원 행정실 문의 |
각 대학원 행정실 (신분증 사본 행정실 제출 후 수령) |
※ 반드시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 전문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신입생은 신한 SOL앱으로 신청 완료 후 각 대학원 행정실에 신분증 사본 제출 후 학생증 수령. 자세한 일정은 각 대학원 행정실로 개별 문의 요망.
5. 기타사항
※ 신한 SOL앱 신청시 정보 오기가 발생하면 재신청이 불가능하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기간 안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대학원생은 실물사진을 지참 후 학생지원팀에 방문해 학생증 발급(구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6. 문의처
①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문의: 신한은행 (☎02-453-0583)
② 학생증 관련 일반 상담: 학생복지처 학생지원팀 (☎02-450-3204)
③ 기존 카드 해지 등 체크카드 관련 문의: 신한카드 (☎1544-7000)
■ 참고사항
①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학생증 발급 전까지 ‘건국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앱(App)을 이용하여 도서 대출 및 열람실 좌석 사용 가능(학생증 발급 전 도서관 이용 시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도서 대출 문의: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지원팀 (☎02-450-3872~3)
② 학생증 수령 전 모바일학생증 발급방법
발급방법 |
1. 건국대학교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다운로드 2. 건국대학교 SID를 사용하여 로그인 3. 우측 상단 사진 옆 메뉴 → 기타 → 신분증 관리 4. 신분증 내역에서 모바일 신분증 선택 5. 우측 상단 사진 클릭시 모바일 신분증 자동 팝업 |
|
이용방법 |
신분확인용 |
어플리케이션 내 팝업 모바일 신분증 활용 |
건물출입용 |
건물별 출입구에 설치된 보안시스템에 신분증 설치된 모바일 접촉 |
※ 도서관 출입은 모바일학생증으로 불가하오니 ‘건국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앱을 설치 및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