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대학원] [재학생(복학생) 및 학기초과자(미졸업, 졸업연기 등)]
1. 등록기간
구분 |
일정 |
대상 |
1차등록 |
2024 8. 19.(월) ~ 8. 23.(금) 5일간
09:00 ~ 16:00 |
일반학생, 재입학생
고지서확인: 8/9(금)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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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등록 |
2024. 9. 2.(월) ~ 9. 6.(금) 5일간
09:00 ~ 16:00 |
일반학생,수업연한초과자,
분납1차분대상자,재입학생 포함
고지서 확인: 8/29(목) 16:00
일반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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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할납부신청 |
2024. 8 14.(수) ~ 8. 23.(금) |
고지서 확인: 8/29(목) 16:00 |
(학사정보시스템) |
09:00 ~ 1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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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등록고지서 출력
※ 출력관련 문의 :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1) 전자우편(e-mail) 발송 및 홈페이지 출력 :
- - 학생 전자우편(e-mail)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konkuk.ac.kr로 발송
- - 보호자 전자우편(e-mail) 입력방법
입력방법
- - 학 부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 학적→ 인적사항변경
- - 대학원 : 학사정보시스템→ 대학원→ 대학원학적→ 학적관리→ 인적사항변경
2) 교내·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문의
- - 학 부 :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 02-450-3211~2
- -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 02-450-3552
- -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 02-450-3114
3. 등록금 납부방법
- 1) 가상계좌 입금(가상계좌번호는 매 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명기된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가상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송금인 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 타은행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경우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
- 2) 은행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
※ 2023학년도 2학기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는 카드납부 불가하며,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 (고지서 참조)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교육비공제 대상)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 (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가능 시간 :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수수료 안내 (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
할부개월 |
이자부담 |
이자면제 |
2 ~ 6개월 |
없음 |
전체 |
10개월 |
1~4회차 |
5~10회차 |
12개월 |
1~5회차 |
6~12회차 |
* 7-9개월,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
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 1)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확인 및 출력가능
-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발급안내→ 등록금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원스탑서비스→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 3)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료제공)
5. 학기초과자 등록
과정 |
졸업사정시 신청학점 |
등록금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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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생 학기초과자 |
1~3학점 |
등록금의 1/2 납입 |
4학점 이상 |
등록금 전액 |
- 1) 등록기간 : 2024. 9. 2.(월) ~ 9. 6.(금)
- 2) 고지서 출력 : 2024. 8. 29.(목) 16:00부터
-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 3)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 (02-450-3114)
6.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 1) 대상자 : 학부 및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재학생
단, 미졸업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가능함.
-
※신청제외 대상
- -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
- - 카드납부 희망자
- - 20223학년도 2학기, 2024학년도 1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 - 2024. 2학기 재입학생
- -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 2) 신청기간
- 신청기간 : 2024 8. 14.(수) ~ 8. 23.(금) (기간 외 신청불가)
- 신청방법 : 학사정보시스템 → 등록 →분할납부신청
- 1차분 고지서 출력 : 2024 8. 29.(목) 16:00부터
- 3) 납부방법: 분할납부 고지서의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
※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 (2차분부터 납부불가)
- 4)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차수 |
납부기간 |
등록금액 |
비고 |
1차 |
2024. 9. 2.(월) 09:00 ~ 9. 6.(금) 16:00 |
총 납부금의 30% |
분납신청후 승인된 학생 |
2차 |
2024. 10. 2.(수) 09:00 ~ 10. 4.(금) 16:00 |
총 납부금의 30% |
3차 |
2024. 10. 28(월) 09:00 ~ 10. 30.(수) 16:00 |
총 납부금의 20% |
4차 |
2024. 11. 25.(월) 09:00 ~ 11. 27.(수) 16:00 |
총 납부금의 20% |
- 5) 유의사항
- 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
-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
-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완납해야 가능
-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 분할납부 2~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
-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
7. 등록 유의사항
- 1) 미등록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등록 기한 준수 요망
- 2) 가상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 (기타납입금 先 입금 불가)
①등록금+기타납입금, ②등록금, ③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 3) 가상계좌 입금 시 예금주는 학생이름이며, 송금인은 학생 본인명이 아니어도 무관
- 4)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 5) 등록금 납부 후 취소 불가함.
- 6)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
- 7)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8. 기타 유의사항
학사정보시스템 등록고지서 출력 오류(스크립트 오류 등) 발생 시 원격문의
: 원격지원센터 ☎ 02-450-3887
문의
-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 - 학 부 :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 02-450-3211~2
- -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 02-450-3552
- -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 02-450-3114
- 등록금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관련 : ☎ 02-450-3887
- 등록관련 문의 : ☎ 02-450-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