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23333

2학기 쿨하우스(기숙사) 입사 안내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3
등록일
2023.07.12
수정일
2024.03.21

                                  2023학년도 2학기 쿨하우스 입사안내(학점은행제)


2023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학습자 대상 기숙사(쿨하우스입사 신청에 관하여 안내드립니다

기숙사(쿨하우스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각 전공사무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1) 신청대상 2023학년도 2학기 미래지식교육원 학점은행제 등록(예정)자 중 6과목 이상 수강 학습자 

    ① 현입주생 및 신규입주생 모두 포함하여 일괄 신청

(2) 선발기준(우선순위순)

  ① 거리

  ② 신입생

  ③ 성적(재학생

 

2. 기숙사 신청 정원 (2인실 기준)

  (1) 선발인원 : 40명 (남자 20여자 20)

  ※ 비전홀의 경우 '학기중(4개월)' 입주기간만 신청 가능

  ※ 레이크홀의 경우 '여학생' 신청 불가 

 

3. 입주기간 및 입/퇴사 일정 

 


4. 선발 일정 

 


5. 신청방법

  (1) 영상영화학 전공사무실 이메일 (konkuk-film@naver.com)로 신청

            ①  2023학년도2학기쿨하우스신청양식(미래지식교육원).xlsx 엑셀파일

            ③  증명사진 jpg파일

총 2개

  (2) 입사신청 및 증명사진 제출 기한 : ~ 7/19 (수) 16:00 까지

  (3) 룸메이트 배정과 관련한 학생들의 문의 및 항의가 많이 발생하므로신청 시 희망룸메이트 요청 요망(입사 신청 현황에 따라서 배정 건물이 다를 경우 미반영 될 수 있음


6. 기숙사비 및 식비 입금 안내

  (1) 비용 신청 및 입금 기간 2023. 07. 25() 18:00 ~ 07. 28() 23:00

  (2) 기숙사비 비용 신청 및 입금방법

     : 쿨하우스 홈페이지 접속 (http://kulhouse.konkuk.ac.kr)

     → 쿨하우스 입사지원의 '2.합격조회클릭 → 학번(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 비용신청

     → 서약서 동의 → 개인정보 입력(증명사진 업로드 필수)

     → 기숙사비 결제수단 선택(가상계좌 및 카드결제)

     ① 가상계좌 선택 → 고지서 출력(인쇄 클릭→ 개별 지정(가상)계좌로 입금

     ② 카드결제 선택 → 결제창 팝업(삼성카드만 결제 가능→ 영수증 출력

     ※ 해당기간 안에 입금 완료되어야만 최종 합격 처리되므로 입금일 엄수

 

(3) 선택식 신청 및 입금방법

   : 쿨하우스 홈페이지 접속 (http://kulhouse.konkuk.ac.kr)

   → 쿨하우스 입사지원의 '3.식사신청클릭 → 학번(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 선택식 1/2/3/4 중 원하는 유형 선택 → 식비 납부 영수증 출력(‘인쇄’ 클릭)

   → 개별 지정(가상)계좌로 입금

    

(4) 퇴사에 따른 환불 관련

   ① 입주시작일 이전 기숙사비 및 급식비 전액 환불

   ② 입주시작일 부터 기숙사 중도퇴사 환불규정 적용 (※ 미입주 포기자 포함)

   ③ 중도퇴사 입주기간 중 기숙사를 퇴사하는 경우

      - 남은 일수의 기숙사비에서 위약금을 제외하고 환불 처리

    ④ 만기퇴사 : ‘입주기간 종료일부터 기산하여 기숙사 잔여일수가 3주 이하인 경우

       - 기숙사비 및 급식비 잔여금 미환불 처리

    ⑤ 무단퇴사 퇴사신청 및 시설비품점검 등의 퇴사절차 없이 임의 퇴사한 경우

       - 기숙사비 및 보증금 미환불 처리

 

  (5) 보증금 반환

    ① 보증금 납부 : 매 모집시기마다 신청 및 합격자에 한하여 납부

    ② 보증금 반환 해당 모집구분(학기중, 6개월, 방학중) 입주 종료일 이후에 환불절차에 의해 환불 

   ※ 계좌번호 오류 시 보증금 반환이 지연될 수 있음

 

  (6) 보증금 반환 및 기숙사비 환불은 국내은행의 본인명의 계좌로 반환됨  


7. 기숙사비 및 식비

  (1) 기숙사비 

 


  (2) 선택식비 

 

 ① 각각의 선택식 유형은 입주기간 중 이용할 수 있는 식수량의 차이가 있으며충전된 식수량은 입주기간 중 자유롭게 소진이 가능함

     ※ 선택식 1/2/3/4 신청자 중 추가 이용을 희망할 경우최초 신청한 선택식 유형의 식단가를 적용하여 추가 충전 가능

   ② 각각의 선택식 유형별 식단가는 식수량 수에 따라 차등 적용됨

   ③ 선택식 신청자는 해당 입주기간 내에 식수를 소진해야 하며입주기간 만료 이후 잔여식수의 환불 및 이월이 불가능함

   ④ 식사신청 및 입금 후에는 식수변경환불이월이 절대 불가능하며타인에게 양도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할 것 


8. /퇴사 관련

  (1) 입사

    ① 정규입사기간 및 시간 2023. 08. 25(금) ~ 08. 26(토) 10:00 ~ 17:00

    ② 정규입사일에 입사가 불가능한 경우 입사연기신청서 제출

      ※ 정규입사기간 외 입사는 평일 행정업무시간(09:00~18:00)에만 가능하며 주말입사는 불가

      ※※ 정규입사일 및 입사시간 미준수입사연기신청서 미제출 시 벌점부과

    ③ 입주절차 신분증 확인 후 관생증’ 수령정규입사일 당일 시설비품점검’ 완료 및 입사안전교육 이수

  (2) 퇴사

    ① 정규퇴사 : 입주종료일 이전 쿨하우스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퇴사일 및 시설비품 점검시간' 예약 신청

    ② 중도퇴사 퇴사희망일로부터 최소 2일 이전에 쿨하우스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접속하여 퇴사일 및 시설비품점검시간‘ 예약 신청

    ③ 퇴사절차

     - 퇴사신청일에 짐 반출 후 호실청소

     신청한 퇴사일 및 시설비품점검 시간에 행정실로 연락하여 비품점검 요청 후시설관리직원 동행 하에 호실에 대한 시설비품점검 실시

     - 시설비품점검 완료 후 시설관리직원에게 관생증’ 절단 확인

    ④ 제재 사항

     - 퇴사절차 불이행 시 벌점 부과 및 보증금 환불 불가

     퇴사일 및 시설비품점검시간 미준수시 정규퇴사종료일 18부터 실퇴사일까지 일수 적용하여 추가 기숙사비 부과 및 재입주 불가

 

9. 쿨하우스 생활안내

 

 주요 생활수칙 준수사항 >

 ① 외박신청 엄수(외박당일 23시 50분까지)

 ② 기숙사내 취사 및 전열기구 반입사용불가

 ③ 외부인 출입불가

 ④ 호실 내 음주 및 흡연불가

 (흡연 적발 시 룸메이트 동반 징계룸메이트 흡연 발견 시 즉시 신고 요망)

 ⑤ 출입통제시간(01시 ~ 05엄수

 ⑥ 관생증 대여 및 양도 불가

 ⑦ 입사안전교육 이수 필수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쿨하우스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사안전교육 시행안내

  (1) 참가대상 쿨하우스 입주생 전원

  (2) 시행일 정규입사 당일 시행 예쩡

   ※ 입사안전교육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며지정된 교육일자 불참 시벌점이 부과됨

 

11. 기타 편의시설 이용

  (1) 기숙사 구내식당 이용 안내

  ① 조식 07:30 ~ 09:30

  ② 중식 12:00 ~ 13:30

   ※ 평일 중식은 식당 미운영관계로 이용 불가

  ③ 석식 17:00 ~ 19:30

   ※ 선택식을 신청하지 않은 기숙사생 및 외부인은 식권 자판기 이용

(2) 헬스장 및 요가/댄스 강좌 이용 안내 : 매달 쿨하우스 홈페이지 공지 참조

 

12. 문의

(1) 쿨하우스 입사 관련 문의

  - 미래지식교육원 행정실 : 02-450-0555

  - 쿨하우스 행정실 : 02-2024-5000

(2) 쿨하우스 입사 신청 및 증명사진 제출 문의 

  (※ 각 전공 사무실로 직접 연락할 것)

  - 스포츠건강학전공 : 02-2049-6071

  - 사회복지학전공 : 02-450-3846

  - K뷰티산업융합학전공 : 02-450-3369

  - 의상디자인학전공 : 02-2049-6253

  - 부동산학전공 : 02-447-4195

  - 경영학전공 : 02-450-398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