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64948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본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영어교육과
조회수
6048
등록일
2020.05.18
수정일
2024.03.28
  1. 본수강신청

1) 기간: 2020. 5. 27.() 09:30 ~ 5. 29.() 16:00

2) 대상

① 2020학년도 1학기 등록을 필한 서울 및 GLOCAL캠퍼스 학부 재학생

(8학기 및 9학기 이상 재학생도 가능)

② 수업연한을 초과하지 않은 서울캠퍼스 및 GLOCAL캠퍼스 학부 휴학생

③ 의학과(GLOCAL캠퍼스): 불가

④ 수의예과 및 수의학과(서울캠퍼스): 수의과대학장이 인정한 학생만 가능

⑤ 서울캠퍼스의 국내 교류대학 소속생중 소속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3) 방법: http://kupis.konkuk.ac.kr/sugang (기타 수강신청 방법은 정규학기와 동일)

※GLOCAL캠퍼스 학생 : GLOCAL캠퍼스 홈페이지 학사공지

"하계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를 접속하여 수강신청

4) 한도학점: 6학점(, 휴학생은 최대 3학점)

5) 유의사항

① 서울캠퍼스와 GLOCAL캠퍼스 계절학기 동시 수강 불가

② 추가 개설되는 과목은 없음

③ 교과목별로 수강인원을 제한하되 선착순으로 수강신청 마감

④ 폐강 기준

※ 본수강신청, 수강정정, 등록(수업료 납부)결과 15명 미만인 과목

☞ 전공필수, 전공선택, 지정교양 본교 e-러닝: 15명 미만 / 기타 본교 e-러닝: 30명 미만

☞ 서울권역 e-러닝: 0명인 경우 또는 한양대학교 스마트교육센터(selc.or.kr) 요청시

☞ 본수강신청한 과목의 폐강 여부를 추후 필히 확인하여 수강정정 기간에 변경 요망

※ 본교의 부득이한 사정(교강사 미배정 등)이 있을 경우

⑤ 수강바구니제도가 없으므로 예비수강신청을 한 자도 수강신청을 해야 함

(예비수강신청 내역은 예비수강신청 기간 종료 후 일괄 삭제됨) ⑥ 예비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자도 수강신청을 할 수 있음

⑦ 수강신청시 수강학과 및 이수구분을 반드시 확인

⑧ e-러닝(본교 및 서울권역) 관련 유의사항

- 신청하려는 e-러닝 과목의 시험 방식(온라인, 오프라인) 및 기간이 신청하려는 다른 일반 과목의 시험과 중복되는지 여부 사전 확인 후 수강신청 요망

- 확인 방법

※ 본교 e-러닝 : 종합강의시간표상 강의계획서 참조

※ 서울권역 e-러닝: http://selc.or.kr→수강안내→학사일정

 

  1. 수강정정

1) 기간: 2020. 6. 9.() 09:30 ~ 6. 10.() 16:00

2) 대상: 본수강신청 대상과 동일

3) 방법: http://kupis.konkuk.ac.kr/sugang (기타 수강정정 방법은 정규학기와 동일)

※GLOCAL캠퍼스 학생 : GLOCAL캠퍼스 홈페이지 학사공지

"하계계절학기 수강정정안내"를 접속하여 수강정정 신청

4) 유의사항

① 수강정정 기간에도 신청, 정정 가능

② 상당수 과목이 수강신청 인원 초과로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음

③ 수강신청 인원 초과 과목의 경우 수강 정정기간 이내에 교강사에게 신청서 제출

④ 본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자도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가능

⑤ 수강정정 기간 이후에는 일체의 신청, 정정 불가

 

  1. 수업료: 85,000(학점당)

1) 수강신청, 수업료 납부

2) 납부기간: 2020. 6. 16.(화) 09:00 ~ 6. 18.(목) 16:00

3) 고지서 조회 및 출력: 2020. 6. 15.(월) 15:00~

① 포탈 학사행정→등록→등록관련 출력→고지서출력

②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4) 납부방법

① 가상계좌 납부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이체

(금융기관 창구수납,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등)

② 타행송금 수수료는 본인부담

5) 납부기간 이후에는 수업료 납부 불가

6) 가상계좌 입금시 계좌번호 및 학생 성명 확인

7) 신용카드 납부 불가

8) GLOCAL캠퍼스 학생과 학점교류생의 경우 서울캠퍼스에 납부 (서울캠퍼스에서 등록금 고지서 확인)

9) 납부확인

☞ 건국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konkuk.ac.kr→학사안내→증명서발급→기타 증명서→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10)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들에 대해 1장의 고지서만 생성

(해당 과목들의 총 학점에 대한 수업료 총액이 고지서에 기재)

11) 수업료는 고지서에 기재된 금액 전부를 납부

(일부 금액 납부는 불가하며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들에 대해 미납한 것으로 처리됨)

12) 수업료 미납시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들의 수강신청 내역이 삭제

13) 수업료 환불은 별도 안내함 (환불신청시기에 따라 환불금액 달라짐)

14) 수업료 납부후에도 수업료 납부(등록) 인원이 15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15) 기타 관련 문의: 학사팀(450-3192)

  1. 성적인정

1)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성적은 졸업소요학점으로 인정되고 총 평점평균에는 포함되지만,

정규학기의 평균성적 산출 및 장학생 선발기준 등에는 적용되지 않음

2) 이전 정규학기에(계절학기 포함) 수강했거나 수강중인 동일한 교과목이라도 계절학기로 재수강

가능

① 다만, 재학기간 중 취득학점포기를 하지 않을 경우 중복과목으로 분류되어 한 교과목의 학점만 총취득학점에 반영되고 두 교과목의 평점은 모두 총평점평균에 반영됨.

② 계절학기 성적등재 완료 후 희망할 경우 추후 취득학점포기 기간에 취득학점포기 가능

3) 졸업대상자의 경우 계절학기 성적이 졸업사정에 반영되며 졸업사정을 통과할 경우 졸업 가능

(2월 졸업대상자 → 바로 직전의 동계 계절학기 성적이 졸업사정에 반영)

(8월 졸업대상자 → 바로 직전의 하계 계절학기 성적이 졸업사정에 반영)

(, 휴학생은 계절학기로 학점을 취득해 졸업요건을 충족하여도 정규학기에 복학하여 1개 학기 이상 등록하여야 졸업 가능)

4) GLOCAL캠퍼스 학생 및 국내 교류대학 소속생(학점교류생)의 경우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성적의 학점 인정과 관련해서는 원소속 대학의 학사 관련 부서에 문의

 

  1. 주요일정

내용

일정

비고

본수강신청

5.27.()~5.29.()

예비수강신청자도 반드시 본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예비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자도 본수강신청 가능

수강정정초과과목 신청

6.9.()~6.10.()

수업료 납부

6.16.()~6.18.()

 

개강

7.6.()

 

중간고사

7.15.()

수업 8일째

기말고사

7.24.()

수업 15일째

성적 입력 및 공시

7.25.()~7.27.()

 

성적 이의신청(교강사 정정)

7.27.()~7.28.()

 

 

  1. 기타

1) 본수강신청 이후 향후 일정에 대해 추후 공지 예정

2) 기타 자세한 사항은

① 홈페이지➔학사안내➔수업➔계절학기 참조

② 홈페이지➔학사 공지 수시 확인

3)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될 수 있음

 

 

  1. 5.

교 무 처 장

이전글
2020학년도 교직다전공 신청 안내
다음글
2022년도 131회 졸업생 학위복 대여 일정 안내